월세보증금 담보 비대면 대출 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월세보증금 담보 비대면 대출

월세 보증금을 마련해야 하는데 막막하셨나요?

높은 금리와 까다로운 심사에 발목 잡혀 고민이 깊어지셨다고요? 걱정 마세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받은 토스뱅크의 전월세 대출 상품이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낮은 금리로 안전하게 월세 보증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니 그 편리함이 남다르죠.

지금 바로 토스뱅크의 월세보증금 담보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의 특징

월세 보증금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받아 제공되는 상품인 만큼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고승인율과 낮은 금리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훨씬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고, 금리 부담도 적습니다.

이는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 금융상품이기에 가능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겠죠.

또한 전세금 반환 보증 제도의 도입으로 전월세 보증금의 안전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임대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상황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죠.

뿐만 아니라 등기 변동 알림 서비스를 통해 임대 주택의 등기 상태 변경 시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자녀 우대

특히 다자녀 가구를 위한 우대 정책도 눈에 띕니다. 만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는 대출 한도를 최대로 받을 수 있어 금전적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과정이 100% 비대면으로 이루어져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방문 없이 온라인상으로 간단한 서류 제출만으로 신속하게 대출이 진행되니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죠.

이처럼 월세 보증금 대출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높은 승인율과 낮은 금리, 보증금의 안전성 확보, 다자녀 우대 혜택, 간편한 비대면 절차 등 많은 사람들이 만족스러워하는 특징들이 월세 보증금 대출의 인기 비결이라 할 수 있겠네요.

월세보증금 담보 비대면 대출 신청방법

아래는 토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 과정입니다 예산 확인하기:

이사할 집을 알아보기 전에, 현재 모은 돈과 받을 수 있는 전세대출을 확인하여 보증금 규모를 파악합니다.

집 선택하기:

전세나 월세로 살게 될 집을 선택합니다.

계약금 입금하기:

마음에 드는 집을 정했다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입금합니다.

주민센터 방문하기:

임대차계약신고를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고를 합니다. 이를 위해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대출 신청하기:

토스뱅크로 대출 신청을 접수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입니다.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토스뱅크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조건 확정하기:

대출이 승인되면 세부 조건을 확정합니다. 최종 금리와 최대 대출 한도를 확인하고 필요한 금액을 입력합니다. 인지세와 보증료, 매달 내야 할 이자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잔금 지급하기:

잔금일에 대출이 실행됩니다. 잔금일은 이사하는 날로 정해지며, 토스뱅크가 임대인의 계좌로 입금해줍니다. 인지세와 보증료는 대출이 실행되면 토스뱅크 통장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대출 연장하기 (선택사항):

토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최소 1년에서 최대 3년까지의 기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기한 연장은 기존 만기일 30일 전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세보증금 담보 비대면 대출

월세보증금 담보 대출 조건

월세 보증금 대출은 크게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나뉩니다.

먼저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1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 중 소득 확인이 가능한 분들이 대상입니다.

다만 부부 합산 주택 보유 수가 1주택 이하여야 하며, 무주택자인 경우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만 34세 이하 청년들을 위한 상품인데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뿐 아니라 기타 소득자, 무소득자, 무직자도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다만 부부 합산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여야 하고, 역시 부부 합산 주택 보유 수가 0채여야 합니다.

대출 가능 주택으로는 등기사항증명서 상 주택으로 등재된 아파트, 다가구 주택 등이 해당됩니다.

단,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계약했어야 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납부한 경우여야 합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은 7억 원 이하, 기타 지역은 5억 원 이하의 주택이 대상이 되는데요.

반면 무허가 건물이나 등기사항증명서 상 권리관계 불명확한 주택, 미등기 건물, 사용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 신규분양 주택 등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또한 공공주택이나 사업자, 건설업체 소유의 주택도 대출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요컨대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대상과 조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되, 대출 가능 여부를 판단할 때는 주택 요건도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

대출 신청에 앞서 자격 조건과 제외 대상을 확실히 숙지한다면 보다 원활하게 월세 보증금 대출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출 한도 및 금리

월세 보증금 대출의 한도와 금리는 상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자녀가 많은 가구는 한도 우대를 받을 수 있어 더욱 유리하죠.

금리는 최저 연 3.58%에서 최고 연 5.35% 사이에서 결정되는데, 개인의 신용도와 소득 수준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한편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까지 대출받을 수 있으며, 최대 한도는 2억 원입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비해 한도가 조금 낮지만, 그만큼 대출 조건이 완화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죠.

금리 역시 최저 연 3.71%에서 최고 연 4.25% 사이로, 전월세보증금 대출보다는 다소 높은 편입니다.

다만 이는 청년들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한 정책적 배려로 볼 수 있겠네요.

대출 기간은 상품에 관계없이 1년 이상 3년 이내이며, 만기 시 원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대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어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대출금을 조기에 갚더라도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것이 큰 메리트라 하겠습니다.

다만 대출 실행 시 인지세와 보증료가 발생하니 이 점은 미리 숙지해 두는 것이 좋겠네요.

보증료의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받는 만큼 안전성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으니, 그에 대한 대가로 생각한다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네요.

이처럼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한도와 금리, 대출 기간 등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이자 부담과 상환 계획을 면밀히 검토한다면 무리 없이 월세 보증금을 마련할 수 있을 거예요.

결론

지금까지 월세보증금 담보 비대면 대출 조건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토스뱅크의 전월세 대출 상품은 이러한 혜택들을 모두 갖추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통해 안전성을 한층 높인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모든 과정을 온라인상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어 그 편리성이 남다릅니다.

번거로운 서류 제출과 방문 절차 없이도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신속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죠.

앱을 통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토스뱅크 전월세 대출 서비스의 강점입니다.

토스뱅크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전월세 대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네요.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하여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비대면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월세 보증금 마련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토스뱅크의 전월세 대출 상품을 눈여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본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을 선택하고, 꼼꼼히 비교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는 언제나 여러분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동키차트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